FAQ 1 페이지

menu_tlt_mo_01.jpg

FAQ

FAQ 1 페이지 목록

  1. Q 항공관광학과는 전문계 고교 출신 전형은 있나요?
    A
    위덕대학교 항공관광학과에서는 전문계 및 특성화 고교에 대한 입학 전형은 따로 없고 모든 학생들에게 공평하게 똑같은 비율이 적용되는 고교 내신 성적과 면접으로 일반고교, 전문계 및 특성화 고교 학생을 동일하게 선발합니다. 따라서, 지원을 희망하는 학생의 경우 내신 관리와 면접 준비가 필요하오니 참고 해주세요.
  2. Q 승무원이 되기 위해서 고등학교에서 준비해야 할 것은 무엇이 있나요?
    A
    위덕대학교 항공관광학과에 입학하기 위해서는 고교 내신 성적과 면접에 대한 준비가 있어야 할 것입니다. 면접에 대한 부분이 30%로 비중이 높은 편이며, 면접에 대한 준비는 우리 학과에서 실시하는 모의면접 프로그램에 참여 면접 준비를 하는 방법이 있고 경우에 따라 고등학생들이 자체적으로 면접스터디 그룹을 형성해서 면접 준비를 하기도 합니다.
  3. Q 호텔경영이나 관광 분야로 진출하고자 희망하는 학생들도 위덕대학교 항공관광학과에 진학해도 되는가요?
    A
    물론입니다. 항공분야 또한 관광 분야의 한 부분이므로 관광 분야 진출할 기회가 많습니다. 현재 위덕대학교 항공관광학과는 다양한 호텔과 MOU 및 가족회사 협약을 체결하였고, 항공사 지상직원을 채용하는 업체와도 MOU를 체결하여 다방면으로 학생들의 취업률 향상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 학과의 교과과정에 호텔 및 관광 분야에 대한 교과목을 편성하여 교육하고 있어 호텔 분야로 취업을 적극 권유하고 있어요. 따라서 서비스분야인 호텔 및 관광분야로의 진출에 유리한 측면도 있습니다.
  4. Q 위덕대학교 항공관광학과에서는 재학 중에 학생들에게 주어지는 해외어학 연수나 인턴십 프로그램이 있나요?
    A
    재학 중에 호주, 싱가폴, 필리핀, 일본, 중국 등 다양한 국가를 대상으로 해외어학 연수의 기회가 2회 이상 주어지고 있어요. 본인의 노력 여하에 따라 해외 어학의 길이 열려 있으며 교환학생으로 인턴십 프로그램이나 호텔 현장 실습 등의 참여가 가능합니다.
  5. Q 재학 기간 중에 항공관광학과에서 제공되는 항공관련 프로그램이나 지원혜택은 무엇이 있습니까?
    A
    항공관련 지원 프로그램으로는 아시아나항공 본사에서 실시하는 아시아나 체험 프로그램(최장 2박3일 기간)이 있으며 항공사 지상직 취업 준비를 위해 필요한 항공 예약발권 자격증 과정과 항공 서비스 경영자격증 과정 등을 이수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각종 항공 및 호텔 관련 특강을 통해 항공사 및 관광산업에 대한 전문지식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6. Q 키가 커야 하나요? 
    A
    예전에는 162cm이상의 키를 요구하였으나 현재는 키를 제한하는 항공사는 없으며 일부 항공사는 어학관련 제한도 없습니다. 하지만 많은 학생들이 어느 정도 외적인 부분과 어학실력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있고 준비를 하고 있으니 평균이상의 어학 능력을 갖추는 것이 좋다고 봐요. 어학관련 능력시험은 토익, 토스, HSK 등이 있습니다.
  7. Q 토익 성적이 있으면 합격에 유리한가요?
    A
    위덕대학교 항공관광학과 입학 시 토익성적이 있다고 해서 합격을 영향을 주는 것은 아닙니다. 입학 당시 토익성적이 일정이상인 경우 장학금 혜택을 받을 수는 있어요. 자세한 내용은 입학요강을 참고 해주세요.
  8. Q 항공사 승무원 외에 다른 분야로 취업할 수 있나요?
    A
    우리 대학 항공관광학과의 장점은 취업률이 매우 높고 항공사 관련 직종의 취업 비중이 높은 편이나, 그 외 다양한 분야에 취업하고 있어요. 항공사 지상직, 특급호텔, 금융계, 교육계, 비서직, 여행사, 크루즈 승무원 등인데, 이런 취업이 가능한 것은 우리 학과에서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자격증과 체험(어학연수, 항공사 체험 프로그램 등)을 적극적으로 지원이며 자신의 역량을 마음껏 발휘할 수 다양한 분야의 취업이 가능합니다.
  9. Q 외국 항공사는 어떻게 갈 수 있어요?
    A
    저희 학과에는 싱가폴 항공사 승무원 출신 교수님이 계셔서 학생들에게 외국 항공사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아랍 에미레이츠 항공사에 객실승무원으로 입사를 한 학생도 있습니다.
  10. Q 항공관광 학과는 규율이 세다고 하던데...
    A
    기본적으로 서비스인들이 지켜야할 매너와 학과 내에서 지켜야 할 규칙들을 선배들이 후배들에게 알려주는 것은 당연한 일이고, 선후배간의 예의는 사회생활을 하는데 매우 중요한덕목이며, 이를 미리 배우고 익히는 것 일뿐 입니다.
  11. Q 항공관광 학과 교수님들 좋아요?
    A
    우리 학과에는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싱가폴 항공 승무원 출신의 교수님과 호텔 관련 전문 교수님이 계십니다. 모든 교수님들이 학생들 지도에 대한 열정이 대단하셔서 학생 개개인의 면담을 통하여 입학에서 졸업 때 까지 면담과 취업에 도움을 주고 세심하게 지도 관리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항공사 출신의 교수님들과 호텔관련 전문교수님까지 완전하게 구성되어 있는 학교는 매우 드뭅니다. 
  12. Q 위덕대학교 항공관광 학과가 다른 학교에 비해 좋은 점이 뭐예요?
    A
    저희 학과는 다른 학교와 다르게 다양한 지원을 해주고 있습니다.첫째, 학과 유니폼을 무상 지급하고, 둘째, 홍콩, 마카오, 방콕을 대상으로 하는 알찬 해외문화 탐방 기회가 주어지고, 3.아시아나항공 체험 프로그램등 다른 학교와 차별되는 다양한지원들이 있으며, 또한 자격증취득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해주고 있다는 거예요.
  13. Q 학원을 다니면 되지, 항공과를 꼭 다녀야 하나요?
    A
    학원을 다니는 것과 항공과에 입학하는 것은 개인의 선택입니다. 하지만 승무원이 되기 위한 여러 가지 준비과정을 단기간에 배운다는 것은 쉽지 않아요. 승무원이 되기 위해서는 단순히 면접을 위한 답변 암기만 하는 건 아니거든요. 어학, 항공 전문지식, 매너 등이 함께 어우러져야 승무원 준비가 완벽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14. Q 영어를 잘 해야 하나요?
    A
    영어는 어떤 직업에서도 필요한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토익, 회화 모두 중요하지만 입학해서 열심히 해서 다들 취업을 하고 있으니 커리큘럼을 잘 따라 공부한다면 별 어려움은 없을 거예요. 그리고 우리 학교 재학생 중 항공사에 입사한 학생들의 어학 실력을 보면 어느 정도 수준이상의 어학 실력을 갖추거나 자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15. Q 내신등급이 낮은데 합격할 수 있어요?
    A
    기본적으로 내신등급 관리가 필요합니다. 현재 위덕대학교 항공관광학과의 입학 시 내신 70% 면접 30%의 배점이므로 상황에 따라 내신등급이 합격에 영향을 미친다고 볼 수 있습니다.
  16. Q 2년제와 4년제 차이가 뭐예요?
    A
    2년제와 4년제는 각각의 장단점이 있으므로 어느 쪽이 좋다라고 단적으로 말하기는 어렵습니다. 하지만 2년제는 4년제에서 배워야 할 과목들을 2년 안에 배움과 동시에 실습을 병행해야 하니 시간적으로 봤을 때 상당히 빠듯해 보입니다. 그리고 2년이라는 시간을 적게 공부하니 배우는 교과목도 상당히 적고 개인차는 있겠지만 2년 기간은 전공학습과 어학을 공부하기에는 너무도 짧은 기간입니다. 그리고 입사 후 객실승무원 뿐만 아니라 일반 회사에 취업 했을 때도 진급이나 연봉에 차이가 있어요.
게시물 검색